COVID-19 변이에 큰 효과를 보이는 백신


최근 캐나다 임상평가 과학연구소 (ICES), 토론토대학의 달라라나 공중보건학교, 온타리오 공중보건의 연구원은 COVID-19 변이 바이러스에 대한 세 가지의 백신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이 모두 매우 효과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연구팀은 2020년 12월과 2021년 5월 사이에 COVID-19 증상을 보이고 검사를 받은 온타리오 주민들의 백신 접종 상태를 비교하고 양성 반응을 보인 사람들 사이에서 변이를 탐지하기 위해 게놈 시퀀싱 정보를 사용하여 분석했습니다. 분석에 포함된 변이는 알파, 베타, 감마, 델타 총 4종이었으며, 3가지 백신 모두 부분 접종만으로도 변이 4종 감염 및 중증으로의 진행에 예방 효과를 보였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델타 변이에 대한 예방 효과는 화이자가 56%, 모더나가 72%, 아스트라제네카가 67%를 기록했고, 델타 변이로 인한 입원 및 사망에 대한 예방 효과는 1차 접종만으로도 화이자가 78%, 모더나가 96%, 아스트라제네카가 88%를 보였습니다. 이 결과는 영국이 발표한 결과와 유사해 보이는데요, 현재 변이 바이러스 4종이 빠르게 퍼지고 있지만 백신의 예방 효과가 높은 것은 희망적인 결과입니다. 이 연구는 무료 온라인 아카이브 및 배포 플랫폼인 medRXiv에 업로드되었습니다.


관련연구자:

관련기관:

과학기술분류: 보건의료

본문키워드(한글):

본문키워드(영문):

원문언어: 영어

국가: 캐나다

원문출판일:

출처: https://www.macleans.ca/news/vaccines-extremely-effective-against-covid-variants-of-concern-canadian-stu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