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스틱 오염 연구에 투자하는 캐나다
최근 캐나다 연방정부가 플라스틱 오염이 자연환경과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16개의 과학 기반 연구 프로젝트에 약 2백만 달러의 자금을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캐나다 정부는 최근 플라스틱 오염이 환경 및 인간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하는 '플라스틱 오염에 관한 과학적 평가'를 발표했는데요,
이 평가에 의하면 플라스틱 오염이 어디에나 있고 우리 환경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만 현재 우리가 가지고 있는 과학적인 지식으로는 플라스틱 오염의 사태를 해결하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따라서 캐나다는 새로운 자금 제공을 발표함으로써 지식 격차를 메우고 지식의 발전을 연구 협력을 통해 장려하고자 하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 연구 자금을 통해, 효과적으로 플라스틱 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는 방법, 친환경적인 플라스틱 제조 방법, 플라스틱 폐기물의 재활용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한 연구를 통해 2030년까지 플라스틱 폐기물 제로 달성의 목적을 위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출처: https://www.newswire.ca/news-releases/the-government-of-canada-invests-in-research-on-plastic-pollution-in-our-environment-892278856.html